보도자료

국민의 사랑을 받는 스포츠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앞장서겠습니다.

보도자료

HOME > 정보알림방 > 보도자료

대한수영연맹 혁신 TFT에서 혁신방안 10가지 발표

  • 등록일 : 2020.10.22
  • 작성자 : 이진호


LEhGYZ7vxw03wLRWallW_1_.JPG
[회의 중인 제3차 수영연맹 혁신TFT 위원]



수영계의 갈등 해소와 운영 전반의 쇄신을 위해 지난
6월 출범한 대한수영연맹(회장 직무대행 예종석) 혁신TFT가 오늘(22) 3차 회의에서 최종혁신방안을 발표했다.

 

주요 내용은 경기력 향상과 저변 확대를 위한 건의 선수 인권 보호 강화 방안 공인 제도 개선 요구 대회 운영 방식 개선 요구 초중고 및 실업 연맹체 추가 요구 생활체육 수영 활성화를 위한 방안 마련 요구 마케팅 및 미디어홍보 개선 요구 종목단체 발전을 위한 대한체육회 제도 개선 요청 유니버시아드대회 파견 시 대학연맹 역할 강화 차기 회장 선임을 위한 연맹의 노력 요청 등 크게 10가지를 제안하고 있다.

 

류진욱 혁신TFT 위원장은 수영종목의 경기력 향상과 저변 확대를 위해 잠재력이 있는 우수한 선수들이 경험을 쌓을 수 있게 국제대회 및 전지훈련의 기회를 종목별로 늘려야 하고, 매년 우수 지도자를 선정하여 수영 강국으로 연수 파견하는 등 지도자의 수준 향상을 위한 대안도 필요하다며 결과적으로 수영의 저변 확대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기본에 충실한 혁신안이라고 말했다.

 

또 엘리트 체육에만 편중되지 않는 생활체육의 저변 확대를 위해서는 경영 외 종목별 마스터즈 대회 확대, 마스터즈 기록인정제 도입 등을 비롯하여 생존수영, 아쿠아로빅 등 수영 연관 타 단체와 협력의 필요성도 언급했다.

 

오늘 발표된 혁신안은 차기 연맹 이사회에서 세부 대책 등에 대해 논의되어 현 집행부에서 가능한 부분은 즉각 시행하고, 장기적으로 진행되어야 할 방안은 차기 집행부에서 추진될 수 있도록 필요한 절차를 밟게 된다.

 

한편, 대한수영연맹 혁신TFT는 당초 8월 말까지 혁신안을 마련하여 발표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 감염 확산 우려로 사회적 거리 두기가 강화되면서 오늘에서야 대면 회의를 통해 최종혁신안을 발표할 수 있었다. <>